탈퇴자의 글

2013년경에 신천지 탈퇴자가 적은 글입니다...
문제 있을시 삭제하겠습니다..
 
 
 
 
신천지에 2년 정도 있다가 며칠 전 신천지 신앙을 그만뒀습니다.
그 사람들 입장에서 저는 배도자/배신자가 되는 것입니다.

정확히 어느 지파, 어느 교회 소속이었는지 밝히고 싶지만
사람 중에 저를 알아보는 사람이 있을까봐 밝히지 않겠으나

아래 제가 쓴 글은 모두 사실입니다. 모두 제가 보고 들으며 느낀 것들입니다.

믿어주십시오!
 


1. 자원봉사단 만남은 신천지 소속이 맞습니다. 만남 국제부는 외국인 섭외를 위한 것이며 사회적으로 만남이 어느정도 인정받는 시점에 '만남은 신천지 소속이다'라고 공식적으로 밝힐 예정입니다. 현재 서류상으로는 '만남은 종교집단이 아니다'라고 되어있지만 신천지 성도는 모두 만남 회원이며 만남을 통해 대외 이미지 개선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2. 신천지는 이만희 총회장을 교주, 재림예수, 보혜사 성령이라고 칭하지는 않지만 십자가보다 더 큰 사명을 지고 있다, 성경 역사 이래 가장 많은 핍박을 받았다, 보혜사 성령에게 계시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총회장이 영생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보혜사(육의 보혜사=이만희)를 찬양하여라~ 보혜사를 찬양하여라~ 천하만국 다스리는 보혜사를 찬양하여라'라는 보혜사 찬가도 있으며 예배 때마다 '다 감사해 주 하나님, 다 감사해 주 예수님, 다 감사해 이긴자 그 이름을 영원토록 찬송하리라'라는 찬양을 드립니다.


 
3. 신천지 내에서 감금폭행은 없습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탈퇴자 중에서 요주의인물격인 사람을 미행하거나 하는 것은 지파 본부 등 큰 지교회에 한해서 있습니다.


 
4. 헌금 강요는 일반 대형교회가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것도 사실입니다.


 
5. 이만희 사후 김남희가 후계자가 된다라는 말의 확실한 증거는 없습니다. 제가 있던 교회에서는 '총회장님이 죽거나 다른 사람이 후계자가 되면 신천지 나간다'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습니다.


 
6. 학업/직장 포기는 모든 신천지 성도가 하지는 않지만 그 비율은 상당히 높습니다. 실제로 '오로지 종교적 이유만으로' 휴학한 사람이 많으며 지교회에 따라 다르지만 구역장 이상은 학교와 직장을 그만두도록 하기도 합니다. 또 신천지 사명자의 활동비는 월10만원 정도의 수준이며 전도 실적이 매우 안나오는 청년회, 부녀회, 장년회는 교회 차원(총회차원은 아님)에서 활동비 지급을 중단하기도 합니다. 또 실제로 부모 몰래 휴학하거나 집에서 나와서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학교를 다니더라도 소홀해지는 것은 사실이며 '마지막 때에 세상줄 잡고 있다'라는 시선도 있습니다. 그 안에도 열심히 하는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는데 열심히 하는 사람 중 상당수는 가출(가족이 핍박할 경우)/휴학/자퇴/직장 포기 등을 이미 했거나 하고싶어 합니다. 사정상 그만두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물론 다 그렇진 않습니다.


 
7. 신천지의 교리는 박태선 전도관과 거의 똑같다시피 합니다. 이만희 총회장은 신천지 창립 전에 박태선 전도관, 유재열 장막성전을 전전했었지요.


 
8. 이만희 총회장은 가난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9. 강제개종교육은 있습니다. 저도 강제개종교육을 받고 신천지에서 탈퇴했습니다. 폭행하거나 하는 일은 없지만 휴대폰을 뺏기고 전혀 알지도 못하는 원룸에서 외출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제개종교육 피해연대의 중심에는 신천지가 있으며 개종교육에 대해 부풀려진 것도 상당히 많습니다. 개종교육은 무료로 진행되었습니다.


 
10. 천지일보는 신천지 소속 언론사가 맞습니다. 명백한 사실입니다.


 
11. 인터넷에 신천지 옹호 글이 많은 이유는 총회 차원에서 매일 댓글 10건 이상 쓰도록 지시했기 때문입
니다. 신천지 안에도 열심히 하는 사람이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데 열심히 하는 사람은 거의 10건씩 달고 있습니다.


 
12. 성도들은 참 착합니다. 그 어떤 종교인들에게서도 볼 수 없을 정도로 신앙에 의지하고 인성이 바릅니다. 이것은 제가 보증합니다. 나쁜 사람들 절대 아닙니다. 나쁜 사람은 강사 중에서도 거짓말인줄 알면서도 가르치는 강사와 총회장입니다.


 
 
저는 현재 기성교회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신천지로 빠진 이유도 대형교회의 종교인답지 못한 모습에 실망했던 점도 있기 때문에
현재 아주 작고 소박한 교회에 다니고 있습니다.
욕심부리지 않고 종교인답게 살고자 합니다.
그동안 종교문제로 가족들 속도 많이 썩였고 공부를 한다고 했지만 진짜 열심히는 못했습니다.
신천지에 빠지기 전의 성적으로 되돌려 놓고 가족간에 화해도 해야합니다 아직

열심히 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무단복사해도 좋습니다. 꼭 이단 사이비에 빠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
 
위 글은 하나도 더하거나 빼지 않고 제가 직접 겪어보고 보고 들은 내용들입니다.
양심상 어떤 부끄러움도 없이 진실만을 얘기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