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레이스상단 디시인사이드댓글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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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ntman
댓글 0건 조회 22회 작성일 25-03-28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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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플레이스상단 디시인사이드댓글자동 "2030 세대 명품 소비가 확 줄었습니다. 백화점 명품관 가보세요. 오픈런은 커녕 이젠 비었어요"주요명품들의매출이올들어전년대비빠르게감소한것으로나타났다.경기불황국면에서중산층이접근가능한명품브랜드들이줄줄이고전하고있단분석이다. 특히 젊은층의 구매력이 떨어지면서 명품 브랜드들의 성장세가 멈췄다. 줄줄이 가격인상에 나섰던 명품 업체들이 '가격 한계'에 부딪혔다는 평가다.27일대체데이터플랫폼한경에이셀(Aicel)에따르면케링그룹의지난2월카드결제추정액은전년대비10.3%감소한381억원이다.구찌·발렌시아가·보테가베네타·부쉐론·브리오니·생로랑·알렌산더맥퀸등7개명품브랜드매출이더해진결과다.월매출로통계가집계된2018년이후최저수준이다.루이비통·지방시등17개브랜드를포함한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2월카드결제액도전년대비4.2%감소한1460억원으로집계됐다.같은달디올(-24.8%),버버리(-22.4%),샤넬(-8.4%)등도명품소비감소흐름을피해가지못했다.명품브랜드들은수년간공격적인가격인상을단행해왔다.원자재·인건비상승등을이유로들었지만그이면에는가격인상에도수요가줄지않는다는자신감이깔려있었다.2023년엔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와디올등4대명품브랜드한국매출이5조원을넘겼을정도다.하지만경기가전반적으로위축되고,젊은세대의패션소비가디자이너스몰브랜드중심으로달라지면서명품의인기도꺾이고있다.올해초에도명품브랜드들이줄줄이가격인상에나선뒤수요가급감한까닭이다.명품시장이전반적으로위축되는가운데초고가로꼽히는에르메스는오히려매출이증가했다.에르메스의2월카드결제추정액은607억원으로전년대비19.8%증가했다.명품브랜드내에서도양극화가진행되고있다는얘기다.패션업계관계자는“패션소비양극화가명품브랜드간에도일어나고있다”며“중산층의구매력이빠르게위축된상황”이라고설명했다.고윤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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